전문가 해설; “우리의 여정은 이제 시작입니다”

B&R의 통합 머신 비전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기계의 첫번째 시리즈가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기계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B&R의 머신 비전 전문가인 안드레아스 왈들(Andreas Waldl) 씨로부터 첫번째 고객의 경험에 대해 듣고, 향후 어떻게 나아갈지에 대해 알아본다.

 

B&R의 머신 비전 전문가인 안드레아스 왈들(Andreas Waldl)
(사진) B&R의 머신 비전 전문가인 안드레아스 왈들(Andreas Waldl)

 

B&R 비전 시스템을 처음 사용했을 때 기계제작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Andreas Waldl: 매우 긍정적입니다. 자동화 시스템으로의 머신 비전의 독특한 통합은 이전에 보지 못했던 많은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저는 초기에 기본적인 품질 검사를 수행했던 많은 기계제작자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제 우리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생산 프로세스를 제어하고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어떤 산업분야에서 사용되어 왔나요?
Waldl: 우리의 시스템은 잠재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광범위하게 가지고 있으며,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계 뿐만 아니라, R&D를 위한 고속 카메라로 사용하는 고객도 있습니다. 고성능 LED 조명은 모션 제어 시스템과 밀접하게 동기화되어 있기 때문에 탁월한 위치 정밀도와 반복성으로 매우 빠른 움직임의 선명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최근 머신 비전 기술의 발전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Waldl: 가장 핵심적인 트렌드는 비전 애플리케이션이 점점 더 확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카메라는 더 이상 검사용으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생산 프로세스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통합 센서로도 활용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시스템의 완벽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머신 비전에서 향후의 큰 발전은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요?
Waldl: 분명 많은 흥미진진한 일들이 펼쳐질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개발이 고객들에게 적절한지, 그리고 향후 몇 년 동안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상할 것인지를 평가해 왔습니다. 지금은 세부적인 계획을 밝힐 수는 없지만, 이것만은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여정은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이라고 말입니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