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라벨 인쇄

디지털 라벨 인쇄기

오늘날의 시장에서 디지털 라벨 인쇄의 역할은 확장되고 있다. 브랜드 소유자들은 신속한 효과와 빠른 회전뿐만 아니라 가변 데이터와 총 추적 정보로부터 보안 기능, 바니시 처리, 핫 포일링 및 엠보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가가치 기능을 요구하고 있다. Nilpeter는 그의 PANORAMA 라벨 인쇄와 Nilpeter DP-3 프린트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변환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B&R과 밀접히 협력해왔으며 이 기술은 2015 라벨 엑스포 유럽에서 출시되었다.

현대의 소비자 시장은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추진되며, 이들은 모두 라벨과 포장의 생산과 시기 적절한 납품에 영향을 미친다. 오늘날의 브랜드 전략은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물리적으로 더 많은 진열대 공간을 점유하도록 설계된 브랜드 확장과 차별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것은 SKU의 극적인 증가와 결과적인 품목 당 라벨 지속 기간의 감소를 가져왔다. 종래의 방식으로 (오프셋 석판 인쇄 또는 플렉소 인쇄) 인쇄하는 경우에 지속 기간의 감소는 라벨 변환 업체의 마진과 궁극적으로는 업체의 이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단기 작업이 예외적이었던 시절에, 변환 업체는 그러한 작업을 적자로 수행하고 장기 작업의 이익으로부터 그러한 적자를 메웠다. 단기 작업이 일반화되면서, 이익의 감소는 기업에 치명적이 될 수 있다.

Nilpeter의 PANORAMA는 태블릿에 의해 제어된다.

디지털 인쇄의 편의성
디지털 인쇄는 종래의 인쇄 방식의 채산성을 떨어뜨리는, 장시간이 소요되고 비용이 높은 프로세스를 제거함으로써 단기 작업의 비용 효율적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인쇄전 공정은 일반적으로 PDF 포맷으로 된 디지털 파일의 생성으로 대체되었다. 필름이나 동판 또는 화학물질도 필요 없고, 적절한 색상과 정합이 달성될 때까지 프레스를 조정하거나 폐기물을 발생시키는 것도 불필요하다.

단 한 가지 필요한 것은 인쇄뿐이다. 추가 인쇄는 단순히 파일을 호출하고 올바른 기판이 제 자리에 있음을 확인함으로써 만들어질 수 있다. 이것은 적기 납품을 가능하게 하고 값비싼 창고 보관 비용을 현저히 감소시키거나 제거해준다. 또한 인쇄되어 보관되었다가 그대로 폐기되어 버리는, 모든 인쇄물의 전형적으로 약 50%에 달하는 사용되지 않는 인쇄물도 완전히 제거시킨다. 이러한 과도한 양은 전통적으로 “단위 비용” 모형에 의해 매력적인 것으로 만들어졌는데, 이러한 모형에서는 요구되는 수량 이상을 인쇄함으로써 비용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인라인 동기화의 이상적인 동반자
이러한 효율성은 대단한 것이며, Nilpeter PANORAMA는 여기에서 결정적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인라인 솔루션으로 미가공 기판으로부터 완성된 라벨에 이르기까지 중단 없는 흐름이 이어지며, 여기에는 번호 부여, 플러드 코팅 또는 부분 바니시 처리 (플렉소 또는 스크린 인쇄 이용), 핫 포일링, 엠보싱 및 그 밖의 향상 작업과 함께 최종 따내기와 매트릭스 제거를 포함하는 모든 특수 기능이 포함된다.

이러한 디지털과 기계식 (아날로그) 프로세스의 조합에는 고도의 제어와 자동화가 요구되며, 바로 이 부분에서 B&R이 기능을 발휘한다. Nilpeter는 플렉소와 오프셋 석판 시스템에 대해 B&R과 다년간 협력해왔다. B&R의 기능과 그의 제품에 대해 정통한, Nilpeter는 B&R이 PANORAMA 프로젝트를 위한 이상적인 동반자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B&R의 경험과 전문 기술은 시작부터 제품 출시까지 단 9개월만에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 프로젝트에 제공된 B&R의 강점 중 하나는 실시간 기능을 갖춘 시스템을 제공하는 능력이었습니다.” Nilpeter의 디지털 제품 부장 겸 PANORMA 프로젝트 부장인 Soren Ringbo는 말한다. “이것은 생산성과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정합, 웹(web) 장력, 위치 결정 등의 조정이 순간적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회전식, 반회전식 또는 평상형 솔루션으로 설정될 수 있는 모듈형의 PANORAMA 제품군에서 사용될 수 있는 옵션 기기의 다양성을 감안할 때 적지 않은 개가이다. Ringbo는 설명한다. “Nilpeter와 B&R은 모두 문제 해결에 대한 실용주의적 접근방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B&R은 인쇄 업계 이외에도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혁신적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보다 폭 넓은 지식 기반으로부터 아이디어와 개념 그리고 원리를 도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PANORAMA의 특징은 42 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상에 표현되는 단순하고 고도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이다. (출처: Nilpeter)

디지털 차별화의 인식
PANORAMA 라벨 인쇄와 변환 솔루션은 싱글패스 UV 잉크 기술을 이용한다. 이것은 데스크톱 프린터와 같은 스캐닝 프로세스를 이용하는 대신에, 잉크가 단일 작업에서 웹(web)을 가로 질러 가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동 부품에서는 더 적지만, 개별 색상의 적용과 양생은 상이한 인쇄 스테이션에서 이루어진다.

선형적 및 가로 방향 양쪽으로 웹(web)을 적절히 배치하는 것은 정확한 색상 정합에 필수적이다. 이것은 또한 라인 아래에서 인쇄 향상과 따내기에도 적용된다. 실제로 라벨의 가치는 각 프로세스와 증가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후 단계에서는 더욱 중요해진다.

Nilpeter는 UV 양생 잉크가 대부분의 라벨 적용에 대해 최선의 솔루션이라고 믿고 있지만, 이 회사는 또한 보편적인 디지털 인쇄 기술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고 또한 프로세스에는 여러 가지 상이한 기술이 요구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라벨과 패키지 인쇄 시장은 극단적으로 복잡하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다 커버하는 뛰어난 기술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Nilpeter의 판매 영업과 마케팅 이사인 Jakob Landberg는 말한다. “Nilpeter는 언제나 ‘컴비네이션 인쇄’의 창도자였고 최적의 결과를 위해 여러 가지 프로세스를 모두 한 데 모으는 기술을 주도해왔습니다. PANORAMA를 갖춘 당사는 B&R의 시스템을 사용하여 브랜드 소유자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결과와 함께 고도로 신뢰할 수 있고 생산성이 높은 디지털 인쇄와 마무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