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림 없는 중량 측정

전형적으로 포장 라인의 말단에 위치한, 중량 계측 시스템은 포장된 품목을 계량하고 정의된 허용 공차를 벗어나는 것이 있으면 자동적으로 불합격시키는 데 사용된다. 중량 계측 장치는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신뢰를 확립하는 데 있어서 핵심적 요소이다. 이들은 또한 생산 효율을 미세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정보를 생산자에게 제공하고 원자재를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기다림 없는 중량 측정

B&R로부터의 가볍고 유연하게 작동되는 자동화 솔루션과 완벽한 POWERLINK 동기화 덕분에, Precia Molen의 새로운 작동 중 중량 계측 장치는 분당 120개 포장 이상의 속도로 1그램 이하의 단위까지 제품의 중량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식품 생산을 위한 작동 중 중량 계측
Precia Molen은 50년 이상 프랑스의 중량 계측 분야의 선도 제조사이고 이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널리 인정되고 있다. 애초에 Precia라 알려졌던 이 회사는 1993년에 Molen을 합병하였고 그 이후 지속적으로 국제적인 성장세를 구가하였다. 이들의 최신 CKW710 작동 중 중량 계측기는 B&R에 의해 자동화되며 중량 측정 규정의 준수를 보장하는 것 이외에도 또한 고속 생산 라인 통합 중량 측정에 대한 오늘날의 식품 업계의 요구도 충족시킨다.

기다림 없는 중량 측정

CKW710는 3개의 컨베이어 벨트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인피드 벨트로 들어오는 포장된 품목을 중량 측정이 요구되는 속도로 가속하거나 감속한다. 그 다음에 오는 것은 중량 측정 트랜스듀서 상에 설치된 측정 벨트이고, 그 다음에는 허용 공차를 벗어난 품목을 라인에서 제거하기 위한 불합격품 벨트가 뒤따른다. 또한 금속 입자를 검출하고 제품 무결성을 보장하는 데 이용되는 전자기 검사를 위한 피드를 추가할 수 있다.

고속 중량 계측을 위한 모션 제어
네 개의 벨트는 모두 B&R의 브러시리스 모터와 소형 ACOPOSmicro 서보 드라이브에 의해 구동된다. 중량 측정은 진동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Precia Molen의 연구 개발 팀은 구동 시스템이 가볍고 벨트를 움직일 때 최소한의 기계적 소음을 발생시킬 것을 요구하였다. 철저한 시험으로 ACOPOSmicro 서보 드라이브는 그러한 제약에 대해 충분히 적합하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서보 드라이브는 POWERLINK 네트워크를 통해 소형 X20 컨트롤러에 의해 제어된다. 이더넷 기반의 POWERLINK 네트워크는 기계의 검출 센서와 ACOPOSmicro 서보 드라이브 사이의 최적의 동기화를 보장한다. Precia Molen의 동적 작동 중 중량 계측기는 이러한 자동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여 생산 흐름의 100%를 처리하며, 분당 120개 포장 이상의 속도로 1그램 이하 단위까지 중량을 측정한다.

기다림 없는 중량 측정

고도의 연결성을 갖춘 컨트롤러
CKW710을 위해 Precia Molen에 의해 개발된 정교한 중량 계측 소프트웨어는 시스템이 무게를 재고, 불합격 시스템을 제어하고, 현대식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계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의 IT 시스템을 사용하는 데이터 교환은 이더넷을 기반으로 한다. X20 컨트롤러에 의해 제공되는 완전한 연결성은 이러한 평가 시스템을 B&R 축 제어 솔루션에 용이하게 결합시킬 수 있도록 한다. 통신은 B&R의 자동화 스튜디오 소프트웨어 툴에 의해 제공되는 많은 라이브러리 덕분에 프로그래밍이 용이하다. CKW710은 X20 CPU와 입출력 모듈을 사용하여 제어 파라미터의 조정을 시작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충전기와 밀봉기와 같은 상류의 기계에 신호를 전송할 수 있다.

기다림 없는 중량 측정

출시 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한 효율적인 훈련
Precia Molen과 B&R의 엔지니어들은 이 중량 계측기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매우 밀접하게 상호 협력하였다. 프랑스 B&R에 의해 제공되는 훈련 서비스 덕분에, Precia Molen 프로젝트 팀은 B&R 모션 제어 기술에 매우 빠른 속도로 숙달하게 되었다. “B&R 팀은 우리가 기술 지원을 필요로 할 때면 언제나 우리 곁에 있었고, 현장에서도 그러하였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프로젝트를 신속히 진행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고 출시 기간을 현저히 단축시켰습니다.” CKW710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Yvan Ruillère는 전한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