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진과 밀봉 – 연속적 성공

Continuously successful

Gasti와 B&R은 10년 이상 플렉서블 컵(flexible cup: 접어지는 컵) 충전과 밀봉 기계를 구현해왔다. 양사는 Gasti의 전세계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혁신, 비용 효율성 및 연속성의 제한된 경로 – 끝이 보이지 않는 콜라보의 경로를 – 성공적으로 돌파해왔다.

 

투명 컵을 사용하면 초콜릿과 바닐라 푸딩의 소용돌이, 중간에 솟아오른 캐러멜의 기둥, 혹은 요구르트로 채워진 “바퀴살”을 갖춘 과일 소스의 역마차 바퀴와 같은 모습도 볼 수 있다. 낙농업계 식품 디자이너들은 언제나 슈퍼마켓 선반으로부터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이러한 높은 가격대를 겨냥한 정교한 디자이너 제품들은 아직도 기계식 라인 샤프트 주변에서 디자인되는 전통적인 플레인 요구르트나 과일 요구르트와 같은 가격에 민감한 제품들을 충전시키는데 이용되는 것과 동일한 라인에서 생산할 수는 없다.

 

혁신적 제품을 위한 서보 기술
Gasti의 운영 및 구매 담당 이사인 Kurt Wolf는 말한다. “이들 디자인 중 많은 것은 제조사가 요구하는 속도와 정밀도 수준에서 충전 프로세스를 정밀 튜닝하기 위한 고성능의 서보 드라이브를 필요로 합니다.”

B&R 8LS 시리즈의 동기식 모터는 폭 넓은 범위의 유형과 크기로 제공된다. 이들 모터는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하고 세척이 용이한 평탄한 표면을 갖추고 있다.
B&R 8LS 시리즈의 동기식 모터는 폭 넓은 범위의 유형과 크기로 제공된다. 이들 모터는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하고 세척이 용이한 평탄한 표면을 갖추고 있다.

 

Gasti는 일찍이 이러한 추세에 주목하고, 90년대 초에 충전과 밀봉이 수행되는 컵에 대해 서보 구동 방식 생산 라인을 제안하였다. 11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 회사는 2016년부터 이탈리아의 IMA 그룹의 일부가 되었고 기계 제작 분야에서 전기식 직접 구동 기술의 개척자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시간이 지나자 Gasti의 예상이 정확하였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오늘날 서보 구동 솔루션은 이 회사 매출의 60에서 70%를 차지하고, 특히 연속 운전을 위해 제작된 생산 라인에 관심이 집중된다.

 

선호되는 드라이브 공급자 B&R
B&R은 2001년 이후 서보 모터, 서보 드라이브 및 모션 제어 기술에 관한 한 Gasti가 의존하는 공급원이 되었다. 이것은 모두 공간 요건의 감축을 위한 잠재력 평가에서 시작되었으며, Gasti는 이것을 연속적 개선 프로세스의 일부로써 정기적으로 수행한다.

 

Kurt Wolf | Director of Operations & Procurement, Gasti Verpackungsmaschinen GmbH

 

이 회사는 Wittenstein으로부터의 소형 액추에이터에 초점을 맞추고 이 액추에이터에 적합한 서보 드라이브와 모션 제어 시스템을 찾기 시작하였다.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공급자들이 포함된 당사 수행 벤치마크 시험에서, B&R은 명확히 선두 주자의 자리를 차지하였습니다.” Wolf는 회상한다. “결정적 요인 중 하나는 B&R 기술은 즉각적으로 액추에이터의 제어가 가능하였다는 점이었습니다.” Gasti는 이 결과에 크게 고무되어 2000년 4월에 이미 진행 중이던 프로젝트에 B&R 드라이브 기술을 채택하였다.

이러한 움직임은 Gasti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었고, 기계가 새로이 공급된 핀란드에서는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에 맞춰 가동되고 생산을 시작하였다.

“그 최초의 프로젝트는 B&R이 현지로부터 그리고 Eggelsberg에 있는 본사의 R&D 팀과 함께 협력하여 제공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기술 지원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Gasti 부장은 칭찬한다. “사용자가 문제에 직면하면 우리는 신속히 반응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은 특별히 우리 회사에 중요하였습니다.”

Gasti 고객의 절반 이상은 계층이나 소용돌이와 같은 보다 복잡한 충전 기술을 처리하기 위해 전통적인 라인 샤프트 대신에 서보 기술을 갖춘 충전 및 밀봉 기계를 주문한다

 

HMI에 더 많은 기능을
Gasti는 B&R 드라이브 기술과 지원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충전 및 밀봉 기계에 B&R HMI 솔루션을 사용하고자 하는 제안에 대해서도 또한 개방적이다.
Gasti가 HMI 설계를 현대화하고 생산 데이터 획득 기능을 통합해야 할 때가 되었을 때, B&R은 준비를 갖추고 있었다. 이전의 솔루션은 잠재력의 한계에 도달하였고 고성능의 B&R 기술로 대체되었다.

높은 습도와 부식성이 세척제 사용이 포함된 낙농 산업 공장에서 지배적인 가혹한 환경 조건으로 인해 자동화 컴포넌트의 견고성에 대한 요구가 특히 높다.

 

식품 및 음료 산업을 위한 맞춤화 HMI
B&R은 Gasti를 위해 매력적인 외관의 스테인리스강 IP67K 하우징을 갖춘, 현장 조건에 견딜 수 있고 최적의 세척을 위해 먼지가 쌓을 수 있는 모서리를 모두 제거한 특별히 견고한 디스플레이를 개발하였다. HMI 어플리케이션과 PDA 시스템은 온도가 조절되는 캐비닛 내에서 강력한 B&R 산업용 PC에서 구동된다. 현 시대 기계의 경우에 이것은 Automation PC 910이 SDL을 통해 HMI에 연결된 것이다. Gasti는 지금 그의 모든 설비에 이 솔루션을 이용한다.

“특수 기계 제작자로써 특정 고객에 대해 특별한 솔루션의 측면에 집중할 수 있고, 구매, 재고 관리 및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표준화는 긴요합니다.” Wolf는 덧붙인다. “이것이 작동하려면 B&R이 제공하는 장기적 컴포넌트 가용성이 필요합니다.”

 

잘 설계된 모션 제어
이것은 Gasti가 그의 모든 생산라인을 통해 일관성 있게 B&R 모션 제어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이유이다. B&R의 X20 시스템으로부터의 포켓 크기 컨트롤러는 최소한의 공간으로 모션 제어를 수행한다. 각 라인의 6에서 18개의 B&R 서보 축이 B&R ACOPOSmulti 서보 드라이브에 의해 제어된다. Wolf는 설명한다. “당사는 자동화 구조가 회사나 고객을 위해 눈에 보이는 개선을 가져온다는 것을 확신하지 않는 한 자동화 구조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2015년에 있었던 ACOPOS로부터 ACOPOSmulti로의 전환은 회사의 공간 요구를 현저히 감소시켰습니다.”

 

미래가 있는 기술
이 회사가 mapp 기술을 이용하기 시작한 것도 그때였다. 그의 여러 장점 중 Gasti 엔지니어들이 특히 가치 있게 여긴 것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혁신적 접근방식이 그들의 모듈형 소프트웨어 설계를 용이하게 하고 새로운 기계나 변종에 대한 새로운 기능을 통합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적응시키는 것을 손쉽게 하는 방법이다. Wolf는 말한다. “당사의 프로그래머들은 mapp 기술이 열어주는 모든 새로운 가능성을 환영합니다. 이것은 당사가 선두권을 형성하고 먼 장래를 향해 당사 사용자들을 위한 혁신에 불을 붙이게 될 기술을 발전시키는 또 다른 사례입니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