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Open, safe robotics

LEONI는 종양 치료 센터와 방사선 요법 시스템 통합자들과의 다년간의 밀접한 접촉을 통해 의료 업계 내에 고도의 신뢰성과 잘 입증된 업계의 제품과 솔루션을 결합시키는 환자의 자세 조정 솔루션에 대한 높은 수요가 존재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B&R로부터의 모션 제어와 안전 기술을 이용하여, LEONI는 LEONI ORION이라는 방사선 요법 로봇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발하였다.

신뢰할 수 있는 산업용 로봇 기술과 보건 의료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세계적인 솔루션 제공자로서 LEONI의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케이블과 케이블 시스템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그래밍, 기계 비전 시스템, 자동화 및 훈련까지 아우른다. 방사선 요법을 위한 정교한 환자 자세 조정 시스템이라는 최근의 혁신은 프랑스의 샤르트르에 위치한 이 회사의 ORION 기능 센터로부터 비롯되었다.

LEONI ORION은 텍사스 주 샌 안토니오에서 개최된 ASTRO 방사선 종양학 이벤트의 스타였다. 로봇 방식의 자세 조정 시스템은 의료 업계의 실제 세계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설계되었으며, 그의 주된 임상적 가치는 의료 요원들에게 지능형 지원을 제공하는 직관적 작동에 있다. 로봇의 공구 전환 시스템은 어느 위치에서도 치료대를 잡을 수 있도록 한다. 그의 3D 카메라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방사선 요법 빔에 대한 환자의 자세를 감시하고 조정한다. LEONI ORION은 6개의 자유도와 밀리미터 이하 급의 정확도로 동적인 자세 조정 제어를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은 치료사로 하여금 환자를 자세로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LEONI의 촉각 기술과 조합되어 방사선 요법 치료에 있어서 전례 없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한다.

LEONI ORION
“POWERLINK와 openSAFETY 기술의 성능과 조합된 B&R의 로봇 안전 기능 덕분에 우리 회사는 시장에서 방사선 요법에 대한 가장 발전된 특허 받은 자세 조정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었습니다.”

100% 개방형 로봇 컨트롤러

통합된 로봇을 포함하는 솔루션은 로봇과 기계 사이의 최적의 동기화를 허용한다. “B&R 제어 시스템의 개방성은 당사의 로봇 컨트롤러에 대한 우리의 100% 개방성 요구사항과 100% 일치하였습니다.” LEONI의 로봇 혁신 책임자 Samuel Pinault는 말한다. “안전 모션 제어 기능의 다양한 선택 가능성과 조합된 완전한 개방성으로 인해 SafeMOTION과 openSAFETY는 안전한 로봇 시스템을 위한 이상적인 기술이 되었습니다.”

LEONI의 다음 단계는 open SAFETY를 통해 안전 레이저 스캐너를 직접 제어 네트워크에 통합하는 것이 될 것이다. 이것은 성능 개선과 케이블 배선 비용의 절감 이외에도 스캐너의 안전 파라미터가 로봇 컨트롤러에 의해 자동적으로 설정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새로운 옵션을 열게 될 것이다.

medical collaborative robotics
인간 조무 요원들과 나란히 협력하면서, LEONI ORION은 의료 협력 로봇에 대한 엄격한 안전 규정을 충족시키기 위해 B&R의 SafeMOTION 기능에 의존한다.

안전하고 협조적인 로봇
LEONI ORION은 인간 조무 요원들과 나란히 협력하며, 인간 요원들은 치료대를 확장하는 이동 가능한 로봇 팔과 직접 접촉한다. 그러한 환경에서 LEONI ORION이 의료 협력 로봇에 대해 요구되는 엄격한 안전 규정을 반드시 충족시켜야 하는 이유는 명백하다.

초당 10센티미터와 6도의 환자 자세 조정 한도는 B&R의 SafeMOTION 소프트웨어에 의해 보장되며, 반면에 로봇의 기계적 속도는 효율적인 유지보수를 허용하기 위해 최대 안전 속도의 두 배로 제한된다. SafeMOTION 소프트웨어 기능은 기계식 클램프를 요구하지 않고 로봇 이동의 각도 한도를 제공한다.

POWERLINK and openSAFETY

보건 의료의 미래
방사선 요법 암 치료를 통해 달성되는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긍정적 결과는 절차에 대한 요구와 그에 따르는 환자에 대한 대기 시간을 증가시켰다. 정확성을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처리 시간을 가속화해야 한다는 요구로 인해 환자 자세 조정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대되었다. B&R 모션 제어 기술과 openSAFETY 통신을 기반으로 완전히 통합된 기술을 이용하여, LEONI ORION은 속도, 정밀도 및 안전성 측면에서 탁월하게 우수한, 보건 의료 업계를 위한 차세대의 유연하고, 직관적이며, 협조적인 로봇 기술에 대한 새로운 높은 기준을 설정하였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