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상대

InnoScan은 기계 제작자와의 장기적 협력 관계를 종료시킨 후 그의 고속 비전 기반 검사 기계의 기계적 및 전기적 양쪽의 설계를 다시 검토해 볼 기회를 가졌다. 이것은 전문 지식과 창의성이 모두 요구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B&R은, 속도와 다재 다능한 융통성에 대한 의약품 업계의 까다로운 요구를 다루는 데 필요한 최신 자동화 구성품 이외에도, InnoScan 이 찾고 있던 개발 지원과 유연성 있는 동반자 관계를 개척했다.

Pharmaceuticals, The perfect match

그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InnoScan은 지난 2003년에 같은 지역의 기계 제작자와의 장기적 협력 관계를 종료시키기로 결정하였다. InnoScan은 관계 종료에 뒤이어 그의 기계 부품들을 재설계하고 구형 제어 시스템의 업그레이드에 적합한 자동화 구성품을 찾기 시작하였으며, 나날이 증가하는 향상된 속도, 복잡성 및 유연성에 대한 요구와 함께 장기적으로 미래에 대한 이러한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자동화 기술 제공자를 찾고 있었다. 이 회사는 2006년에 B&R에 주목하기 시작하였다. 목표는 선택된 구성품들이 검사 기계의 높은 속도뿐만 아니라 이미 사용되고 있는 통신 프로토콜과 호환성을 갖는지 여부를 시험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사안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한 후, B&R은 전체 InnoScan 제어 시스템의 재설계와 지속적인 개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Pharmaceuticals, The perfect match

대단히 중요한 속도 요건
InnoScan이 활동하는 부문은 의약품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의약품 분야이다. 지능형 소프트웨어, 고등 기계 공학 및 전문화된 노하우와 함께, InnoScan은 속도와 복잡성에 관한 최고의 표준을 충족시킨다. InnoScan 검사 기계는 전형적으로 분당 650 병에 접근하는 속도로 충전된 약병의 10 개 내지 25개까지의 상이한 속성을 검사한다. 그러므로 기계 비전 알고리즘은 밀리초(秒) 단위로 처리되고, 어떤 종류의 통신 지연의 시간 여유도 남겨주지 않는다. 실시간 처리는 InnoScan 검사 시스템에서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거대 물량으로부터 소량의 batch 처리로
1988년부터 InnoScan과 함께 해온 Gert Nielsen 이사는 말한다. “우리 회사는 스스로를 극한 속도와 조합된 최고 수준의 복잡성을 요구하는 까다로운 고객에 대한 완벽한 상대라고 평가합니다. 당사의 검사 기계의 성공은 고속으로 효율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구성품에 크게 좌우됩니다.” 극단적으로 크기가 줄고 있는 batch 규모와 같은 시장의 변화는 InnoScan과 그의 솔루션의 설계에 현저한 영향을 미쳐 왔다.
“개발은 거대 물량으로부터 시작되어 훨씬 더 작은 batch 규모로 줄어들었습니다.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 검사 기계는 점점 더 많은 상이한 제품을 다루도록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속도와 복잡성은 여전히 중요한 추진 요인이지만, 우리 솔루션은 또한 극단적인 유연성도 갖춰야 합니다.” Nielsen의 의견이다.

Pharmaceuticals, The perfect match

보완적인 전문 기술
검사 기계는 다수의 가동 부품과 회전 부품을 포함하고, 이들은 약병들이 검사되는 상상하기 어려운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매우 엄격하게 동기화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모션 제어는 제어 시스템에 긴요한 요소이다. 서보 드라이브는 필요한 정밀성과 배치와 배치 사이의 신속하고 용이한 전환 능력을 제공한다. InnoScan는 모션 제어와 서보 제어 같은 분야에서 기술이 전문 지식의 한도에 도달하였다는 것을 인정한다. “우리 회사의 경험이나 자원이 제한된 상황에서 B&R의 프로그래밍 노하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엄청나게 중요한 일입니다. 그것은 당사로 하여금 특정한 자동화 문제에 대해 B&R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면서 우리의 장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반자로서의 B&R은 우리 자신의 연구개발을 완전하게 보완해주는 노하우와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Nielsen의 찬사이다.

Pharmaceuticals, The perfect match

유연성을 갖춘 동반자
오늘날 B&R 구성품은 InnoScan의 모든 검사 기계에 폭 넓게 사용된다. 협력은 모션 제어, 입출력, 안전성, HMI, PC, 센서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의 매우 밀접한 동반자 관계를 포함한다. InnoScan은 여전히 수시로 B&R 전문가들을 활용한다. 그러나 요즈음의 B&R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현지의 B&R 덴마크 사무소로부터 제공된다. 이 사무소는 2006년에 동반자 관계가 시작된 이후에 크게 성장했다.

Nielsen은 회상한다. “재설계 작업에 앞서서 우리 회사는 이전의 자동화 기술 제공 협력사와의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가능성 여부를 검토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회사의 ‘싫으면 그만두라’는 식의 태도를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B&R은, 고속 실시간 버스 이더넷 POWERLINK와 우리 회사의 개발된 하드웨어에 대해 필요하던 통신 옵션에 대해 개방성을 모두 갖춘, 훨씬 더 유연한 솔루션 제공자임이 밝혀졌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회사의 구체적인 도전에 대한 해결책을 기꺼이 찾고자 하는 태도였습니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