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에너지의 미래

Seamtec은 그의 고객들이 수력 발전소와 바이오매스 가열 시스템을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발전소와 에너지 부문은 절대적인 안정성, 높은 가용성 및 페일세이프 보호 기능을 갖춘 제어 기술을 요구한다. Seamtec은 B&R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제어 솔루션 뿐만 아니라 신속하고도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가치를 공유하는 동반자를 개척했다.

재생 에너지의 미래

Seamtec은 재생 에너지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서 수력 발전소와 바이오매스 가열 시스템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적 제어 기법을 개발한다. 이 회사의 포트폴리오는 개별 센서 수준으로부터 연료 공급 관리와 전력망 제어에 이르기까지 자동화, 제어 및 전기 구성요소의 전체 범위를 아우른다. Seamtec은 또한 수력발전 전문 기업인 WWS Wasserkraft와 같은 동반자와 협력하는데 이 기업은 10 킬로와트에서 20 메가와트 범위의 발전소에서 Seamtec 시스템을 이용한다. 이러한 폭 넓은 관점은 그들로 하여금 고객을 위한 전체론적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에너지 업계의 조류 변동
Seamtec은 2009년에 CEO인 Peter Reiter에 의해 창업되었으며 현재 6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다. 선견지명에서 시작된 창업으로부터 수년간에 걸쳐 현저한 성장을 달성하고 현재 수익의 70%를 국제 영업에서 달성하고 있다. Reiter는 말한다. “향후 수년간 발전 방향을 예상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 특히 유럽에서, 에너지 산업은 매우 중요한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고, 우리 회사는 혁신적인 제품을 갖추고 다가오는 도전에 직면할 준비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독일어권 지역에 강력한 뿌리를 갖추고 Reiter는 동부 유럽, 아시아 및 남아메리카에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큰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 에너지 소비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수력 발전에 대한 잠재력은 오히려 서유럽보다 더 크다. 업계에서의 입지를 넓히기 위해 Seamtec은 바이오매스 가열 시스템과 산업 자동화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 분야로 진출해 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특별히 개발된 클라우드 자동화 솔루션으로 Industry 4.0의 맥을 얼마나 잘 짚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재생 에너지의 미래

과거와 미래의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
B&R이 처음으로 Reiter의 레이더에 걸린 것은 실시간 POWERLINK 프로토콜을 통해서였으며, 그는 이것을 중심으로 그의 제어와 자동화 솔루션을 설계하였다. POWERLINK와 임베디드 Linux 솔루션을 출발점으로 하여, 다음 질문은 이것을 어떻게 최선을 다해 제어 하드웨어에 결합하느냐는 것이었다.

POWERLINK는 단순히 개방만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IEC 표준으로서 확립되어 있기 때문에, Seamtec는 철저히 시험되고 인증된 하드웨어 모듈에 접근할 수 있었다. 입출력을 갖춘 터빈 제어장치, 수위 센서와 같은 원격 구성품 및 수문과 트래쉬 랙 클리너(trash rack cleaner)와 같은 유체 역학 기기에 대한 제어장치 등의 개별 서브시스템들은 버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호 연결되어 있지만 또한 자율적으로도 운전될 수 있기 때문에 수력발전소에는 모듈화된 제어 시스템이 특히 중요하다. 이것은 상호간의 통신이 중앙집중식으로 조정되는 것을 허용한다. “우리는, SEAMTEC 클라우드 자동화 제품과 함께, POWERLINK와 발전된 클라우드 기술을 단일 시스템으로 결합시키는 B&R을 기반으로 한 현대식 웹 기반의 HMI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Reiter는 말한다.

당신의 곁에 있는 자동화 동반자
Reiter에게 B&R과의 동반자 관계는 명확히 올바른 전략이었다. 그는 이렇게 설명한다. “어느 제어 구성품을 사용해야 할지에 대한 우리 회사의 결정은 세 가지 기준에 달려 있었습니다. 솔루션은 고도의 가용성을 보장해야 하고, 신뢰성이 극히 높아야 하며, 현장 지원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세 번째 기준은 고객의 시스템이 정지되거나 새로운 개발에 대한 질문이 있는 경우에, 필요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연락 상대가 가까운 곳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Reiter와 그의 팀에게 특별히 중요하였다. “우리는 연락할 때마다 똑 같은 이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하지 않아도 되고 솔루션을 얻기 위해 몇 주일씩 기다릴 필요가 없는, 우리를 단순히 하나의 연락 번호 이상으로 대접해주는 동반자를 원했습니다. 바로 그것이 B&R을 선택하게 된 명확한 이유입니다.” Reiter는 말한다.

재생 에너지의 미래

현장에서 클라우드까지
젊고 역동적인 기업으로서 Seamtec은 경쟁에서 한발 앞서 나아가기 위해 연구와 개발에 크게 의존한다. 그러한 개발 중 하나는 회사의 2단계 소프트웨어 설계이다. 현장 단계에서는 Automation Studio에서 개발된 제어 애플리케이션이 대응되는 입출력 및 POWERLINK 모듈과 함께 X20 컨트롤러에 구현된다.

Automation Studio에서의 모듈화된 객체 지향형 구현은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을 높이고 시스템 구성 프로세스를 합리화하는 데 극적으로 도움이 되었다. Seamtec은 다양한 서브시스템을 중앙의 운전자 스테이션에 연결하기 위해 B&R 산업용 PC 상에서 운영되는 최신 기술의 클라우드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 시스템은 PVI 프로토콜을 통해 개별 서브시스템들의 네트워크 및 웹 기반의 HMI 솔루션뿐만 아니라 시스템 데이터의 데이터베이스 보관을 제공한다.

SEAMTEC 클라우드 자동화 시스템의 주요한 장점은 복수의 발전소가 안전한 VPN 연결을 통해 Seamtec 클라우드와 자동으로 데이터를 보관하고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객이 일단 안전한 클라우드 시스템에 로그인하면 그때부터 전세계의 어떠한 발전소든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 솔루션은 또한 발전소 제조사에게도 문제를 해결하거나, 데이터를 비교하거나, 혹은 애프터 서비스 지원을 위한 동적인 동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발전소에 대한 중앙 집중식 접근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모든 데이터는 최대한의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최신 암호화 기술로 보호된다.

재생 에너지의 미래

B&R 지원을 통한 고도의 효율성
Reiter는 언급한다. “동반자의 선정에 있어서 우리에게 또 하나의 중요한 고려사항은 우리가 끊임없이 직면하게 되는 고도의 가용성에 대한 요구였습니다.” 특히 꽤 먼거리에서 수행되는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할 때 신속히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전은 가능한 경우에 언제나 피해야 하고 부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 Reiter는 설명한다. “B&R이 제공하는 연중무휴 지원은 우리 사업에 필수적인 것입니다.” 능동 발전소 감시 알고리즘은 정전이 일어나기 전에 이상 상태를 검출하고 고객에게 잠재적 문제점에 대해 경고한다. Seamtec은 B&R과의 완벽한 협력과 최적의 제품 조정 덕분에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은 지구 반대쪽에 자리잡고 있는 고객들에게도 고도의 가용성을 갖춘 제품을 보증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Seamtec은 시장 개발을 목표로 삼고 있다. Seamtec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와 수준은 전세계에 설치된 거의 50개의 시스템이 경쟁에서 이길 수 있었던 방법 중 하나에 불과하다. 재생 에너지 시장의 지속적 성장은 언제나 새로운 도전을 불러일으킨다. 노후화되는 시설의 현대화와 개보수는 개발 시장에서 자주 직면하게 되는 요구사항이며 Seamtec은 특별한 저비용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이 솔루션은 향상된 가용성, 안전하고 용이한 원격 정비 및 최적화된 전반적인 효율과 함께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용이하지만 고품질의 방식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자동화 시스템은 자동화 분야에서 새로운 표준을 확립하고 있으며, Seamtec이 그것을 바이오매스 시스템과 산업용 자동화와 같은 그 밖의 업계에도 적응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유이다. 이것은 Industry 4.0이 실무에 적용될 때,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 동반자로서 B&R과 함께 할 때 어떠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