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과 신속성

Extrusion blow molding

출시 기간을 줄이려면 전형적으로 타협이 요구되며 – 혁신적인 신기능에 대한 시간 부족이나 시험 시간 부족 등으로 나타난다. 터키의 압출기 전문 기업 Mikrosan은 최초의 전(全)전기식 블로우 성형기 제품군을 출시할 계획을 세우면서 가속화된 개발에 의해 품질이나 성능이 희생되지 않기 위해 B&R로 눈을 돌렸다.
급속히 성장하는 새로운 기계 기능 부분은 소프트웨어의 형태로 나타나고, 유연성과 성능에 대한 요구는 매일 높아지고 있다. 동시에 출시 시간 단축 압력은 예산은 말할 것도 없이 기계의 성능과 품질까지 위협한다.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유지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자원을 투자합니다.” Mikrosan의 전기 엔지니어링 부장 Erkan Akkartal은 설명한다. “모든 신형 기계는 이전 세대보다 성능이 우수해야 하고 동시에 품질 시험을 거친 기능이 유지되어야 하는데, 이것은 상당한 도전입니다.”

Mikrosan이 그의 최초의 전전기식 압출 블로우 성형기를 시작하기로 결정하였을 때, 출시 기간을 가급적 단축하는 것이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므로 문제는 품질을 타협하지 (희생시키지) 않고 어떻게 이것을 달성하는지에 관한 것이었다.

B&R과 mapp 기술에 의해 자동화된 사출 블로우 성형기.
(왼쪽) B&R과 mapp 기술에 의해 자동화된 사출 블로우 성형기.
(오른쪽) 압출기가 이윤을 내면서 작동하기 위해서는 특히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요구된다. Mikrosan은 능동형 전력 회생을 특징으로 하는 ACOPOSmulti 서보 기술을 이용하여 예외적으로 낮은 에너지 소비를 달성하였다.

 

Mikrosan
B&R의 mapp 기술에 의해 커버되는 기계의 표준적 기능을 이용, Mikrosan은 고급 처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한편 절반의 기간에 개발을 완료하였다.

 

신속한 개발, 신뢰할 수 있는 품질
그에 대한 답변은 B&R로부터 왔으며, 모듈형 애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인 mapp 기술은 모션 제어, 레시피 관리, 감사 추적, 파일 관리 및 그 밖의 여러 가지와 같은 작업에 대해 입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이미 코딩된 소프트웨어 블록을 제공하였다. Akkartal은 회상한다. “mapp 기술의 장점은 우리가 B&R과 협조하기로 결정하는 데 있어서 중심적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것은 미래 대비형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또한 품질의 희생 없이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mapp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구조의 기본적 기능 제공으로, Mikrosan은 지속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낮은 투자 위험을 위한 B&R의 철저한 현장 시험과 지속적인 유지보수를 활용할 수 있었다. Akkartal은 말을 잇는다. “반복적인 낮은 수준의 개발 업무 수행과 기존 솔루션의 유지에 투입되는 자원을 줄일 수 있게 되면서, 우리 회사 개발자들은 이러한 유형의 기계에서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특정 기계의 기능을 구현하고 최적화하는 데 자유로이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시장에서 Mikrosan의 기계가 차별화될 수 있었던 것은 이와 같은 높은 수준의 특징 때문이었다.

Mikrosan 창업자

궁극적으로 Mikrosan은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시간의 거의 절반에 새로운 기계를 준비할 수 있었다. 그뿐 아니라 고급 상태 처리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시간과 자원을 갖게 되었다.

ACOPOSmulti로 극단적인 에너지 효율
mapp 기술이 엔지니어링 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보장하게 되면서, 다음 도전은 기계가 그의 에너지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결국 압출기 상의 캐리지 이동과 클램핑 장치는 질량이 매우 크고 이윤을 남기면서 운영하기 위해서는 특히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에너지 관리가 요구된다. Mikrosan의 신형 기계는 능동형 전력 회생, 750 VDC 공통 직류 버스 및 대형 캐패시터를 특징으로 하는 B&R의 ACOPOSmulti 서보 기술 덕분에 뛰어나게 낮은 에너지 소비를 제공한다. 이러한 효율은 PLCopen 파워 미터 펑션 블록의 도움을 받아 온라인으로 감시가 가능하다.

압출 블로우 성형기에서 서보 모터를 이용하는 장점은 의문의 여지 없이 속도, 에너지 효율 및 조용한 운전이다. B&R의 최신 드라이브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Mikrosan은 이러한 장점이 극대화됨을 보장하는 한편, 드라이브의 작은 점유 면적은 기계 자체의 기계적 설계를 보완해준다.

Mikrosan 전기엔지니어

B&R: 신뢰성 있고 역동적인 동반자
이러한 고도로 성공적인 동반자 관계는 2006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Mikrosan은 이미 자사의 압출기, 공압출 장치(coex), 풀러(puller), 소(saw) 및 그 밖의 여러 가지에 B&R 솔루션을 장착하였다. “우리 회사의 강력하고 헌신적인 기술 팀과 함께, 당사와 B&R의 협력은 최신 기술을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해야 한다는 우리의 임무에 완벽한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Mikrosan의 설립자인 Naci Sönmez의 결론이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