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할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

20년 간의 공작기계 개조

특정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려면 무엇보다도 개별 요구사항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한 기계가 필요하다. 인텔리전스와 연결성이 내장된 새로운 기계에서는 이것이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작업 현장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으로 구성할 수 없는 레거시 장비들로 가득하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의 접근 방식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드는 새로운 설비로 모든 것을 교체하는 것이다. 그러나 현대화에 대한 보다 경제적인 접근 방식은 개조(retrofit)이다. 디터 버리(Dieter Burri)는 20년 전에 공작기계를 개조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그는 공작기계 자동화를 위해 B&R의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사용한다.

 

 

혁신적인 기어 그라인더

디터 버리(Dieter Burri)의 회사는 B&R 기술을 통해 세계 최초의 마이크로 기어용 무유압 수평 그라인더를 개발했다. 기존의 유압 솔루션 대신 B&R의 통합된 모터 드라이브 장치를 이용해 공작물을 고정한다. 공작물과 카운터 스핀들은 동기식으로 제어되며 높은 정밀도로 작동한다.

 

Dieter Burri, CEO of Burri Werkzeugmaschinen

Q. 20년 전, Burri의 첫번째 기계를 B&R 기술로 자동화하기로 결정한 이유가 있었나요?
Dieter Burri: 제가 20년 전에 처음 시작했을 때,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컨트롤러는 너무 부피가 커서 제가 개조하는 그라인더의 제어 캐비닛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B&R 제어 시스템의 컴팩트한 디자인이 바로 제가 원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B&R과의 협력은 모든면에서 완벽했습니다.

 

Q. 당신 회사는 개조를 수행합니다.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 것인가요?
Burri: 우리는 기어 그라인딩 머신의 개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기계식 변환 기어를 CNC 축으로 교체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생산성 향상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계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입니다. 그 당시에 B&R은 이미 전자 기어를 통해 전자 CNC 축을 글라이더 휠의 축과 동기화할 수 있었습니다.

 

Q. 일단 기계가 현대화되면, 기존의 회사 네트워크와 통합됩니다. 통신에 문제없이 작동하는지 어떻게 확신할 수 있었나요?
Burri: B&R의 자동화 시스템은 완전하게 통합되고 개방되어 있어, 고객에게 기계와 프로세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쉽습니다. 또한 B&R 자동화 시스템은 OPC UA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IT 시스템에 통합하는 작업이 매우 간단합니다.

모든 B&R 컨트롤러는 OPC UA 서버나 클라이언트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즉, 멀티 벤더 시스템에서 조차 SCADA, MES 및 ERP 시스템과 수직적으로 통신할 수 있고, PCL간의 수평적 통신도 가능합니다. B&R 제품이 지원하는 다양한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필요한 다른 시스템과의 통신이 가능합니다.

 

Q. 그래서 모든 기계에 B&R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인가요?
Burri: 그렇습니다. B&R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에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성격의 기계에서도 동일한 기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작업하는 기계가 모두 제각각이지만, 기어 글라인딩 머신과 프로파일링 머신이라는 단 2개의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만 수행합니다. 또한 그것이 개조 작업인지 새로운 기계인지 상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유지보수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은 더욱 쉽습니다. 지금은 B&R의 통합 안전 기술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우리의 작업을 크게 단순화했습니다.

 

Q. 지금은 자체 기계도 개발하고 있으시죠?
Burri: 그렇습니다. 2015년부터 우리의 지식과 B&R 기술을 적용하여 새로운 기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 기어용 무유압 수평 그라인더를 개발했습니다.

 

Q. 지난 20년 동안 B&R 이외의 다른 공급업체를 고려해 본 적이 없었나요?
Burri: B&R은 단순한 부품 공급업체가 아니라 머신 빌더의 파트너로 믿어왔습니다. 일찍이 기계 제어와 HM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모두 처리했습니다. 그 덕분에 상당한 개발 추가비용과 비즈니스 위험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B&R 기술은 우리와 우리 고객 모두에게 만족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모든 곳에서 B&R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금은 포트폴리오에 거의 대다수 제품이 포함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 고객들 모두가 B&R을 신뢰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Q. 어떻게 그들을 설득했나요?
Burri: 내부의 반대 의견에도 불구하고 기계를 개조하기로 결정한 독일의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가 기억에 남습니다. 어느날 저는 그들이 심각한 위기상황이라고 생각하는 문제로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기계 컨트롤러에 통합된 추가적인 비상 전원 차단기가 필요했습니다. 제가 우리 직원들이 원격 접속을 통해 5분이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그들은 B&R 제어 솔루션에 대한 생각을 바꿨습니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