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CSO Luca Galluzzi와의 인터뷰 “막중한 책임과 기대되는 여정”

루카 갈루찌(Luca Galluzzi) 씨는 B&R과 반평생을 함께했다. B&R의 CSO(최고영업책임자)인 그를 만나 그의 길고 충성스러운 경력에 대해 알아보고, B&R과 고객간의 특별한 관계에 대한 그의 생각을 들어 보았다. 그는 유연한 제조가 자동화 산업을 어떻게 재편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변화에서 B&R의 주도적인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B&R CSO Luca Galluzzi
B&R의 CSO인 Luca Galluzzi 씨는 현재 전세계 70개국 이상에서 일하는 고도로 훈련된 세일즈 팀을 이끌고 있다.

 

이탈리아에서 남유럽 전역으로, 그리고 이제 B&R의 전체 글로벌 영업 책임자가 되었습니다. 당신의 책임이 수 년 동안 증가하면서, 당신에게 무엇이 달라졌나요?

Luca Galluzzi: B&R의 다른 많은 이들처럼 저는 기업가 정신을 공유합니다. 이는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자원을 통해 회사와 고객을 위한 모든 것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이제 저는 그 어느때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그 기회에 감사합니다. 더 넓은 시야로 새로운 관점에서 업무를 바라볼 수도 있지만, 핵심은 변하지 않습니다. 저의 가장 큰 책임은 우리 고객들의 성공을 책임지고 있는 전세계의 헌신적인 B&R 직원들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탈리아에서 남유럽이라는 더 큰 시장으로 발을 내딛은 것은 이번 도약을 위해 전문적이고 정신적으로 저를 준비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더 세계적인 규모로 일을 관리하기 위해 로컬 인재에 의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사람들을 신뢰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이것이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이 선택한 진로에서 성공하도록 돕는 그 에너지가 회사를 공동의 목표로 나아가게 합니다.

 

30년 이상 B&R과 함께 하면서, 어떠한 변화를 겪었나요?

Galluzzi: 저는 종종 어떻게 한 회사에서 전체 경력을 보낼 수 있느냐는 질문을 받곤 합니다. 그러나 지금의 B&R은 제가 입사했을 때와는 완전히 다른 회사입니다. 살아있는 유기체처럼 우리는 오랜기간 성장하고 변화했습니다. 혁신적인 스타트업에서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회사 문화와 전문적인 기회 측면에서 새로운 가능성이 열립니다.

이러한 변혁의 일부가 되는 것은 저를 항상 흥분시켰습니다. ‘우리가 변화하지 않으면, 우리는 성장할 수 없다. 그리고 우리가 성장하지 않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만들 수 없다.’ 이것이 B&R이 발전했고, 앞으로도 계속 나아가야할 주된 이유입니다. 이러한 변화속에서도 우리를 우리의 회사답게 만드는 핵심 DNA만은 유지했습니다.

 

그 DNA는 무엇인가요?

Galluzzi: B&R의 성장 전반에서 일관되게 유지된 것은 우리의 강력한 고객지향성과 협업 정신입니다. 고객과 긴밀히 협업하고, 고객들이 직면한 도전에 대한 최상의 솔루션을 공동으로 만들기 위해 모든 열정과 전문성을 다합니다.

 

B&R 고객들은 현재 어떠한 도전에 직면해 있나요?

Galluzzi: 소비자들은 이제 주문형으로 사용가능한 개인화된 제품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고객들은 보다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구현하는것에 중요한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정학적인 발전은 생산 프로세스와 공장을 어디에 투자하고 현지화해야 하는지에 대한 불확실성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정교한 제조 시스템으로 인해 전문인력을 찾고 훈련하는데 어려움이 따릅니다.

이러한 메가 트렌드의 공통점은 그것들을 마스터 하려면 보다 디지털화되고 자동화된 그리고 무엇보다 유연한 제조 솔루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기계와 전체 생산 라인은 신속하고 자동적으로 새로운 요구와 재료 및 제품에 적응해야 합니다. 또한 자재와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동시에 대량 생산 효율성을 개인 맞춤화된 배치 사이즈 원(batch size 1)으로 구축해야 합니다.

 

이들을 위한 B&R의 솔루션은 무엇인가요?

Galluzzi: 우리의 메카트로닉 제품 수송 시스템인 SuperTrak, ACOPOStrak 및 ACOPOS 6D는 우리의 모듈화된 소프트웨어와 공급업체에 구애받지 않는 연결 솔루션 뿐만 아니라 우리의 로봇 및 머신 비전과 완벽하게 통합됩니다. 우리는 자동화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독보적인 에코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B&R에서 우리는 그 변혁에서의 주인공 역할을 막중한 책임과 흥미진진한 여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CSO로서 B&R의 성장에 대한 계획은 무엇인가요?

Galluzzi: 저는 계속해서 우리의 전략 방침에 집중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의 뛰어난 혁신 솔루션과 고객의 요구에 대한 총체적인 헌신은 우리의 성공을 만들어 온 DNA입니다. 우리는 특정 산업에 초첨을 두고 우리의 비즈니스 개발 및 제품 전략의 힘을 긴밀하게 조정해 나갈 것입니다. 점점 더 역동적인 시장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처음부터 잘 포착해야 하기에,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판매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하여 고객에게 더 가깝고 더 잘 대응하기 위해 중요한 서비스와 활동을 현지화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자회사에 더 많은 의사결정의 자유와 책임을 부여하여 각국 고객들의 개별적인 요구에 더욱 잘 대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경쟁사와 차별화된 B&R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Galluzzi: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잘 적응하는 완전하고 혁신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입니다. 우리를 정말로 차별화하는 것은 고객에 대한 변함없는 집중입니다. 또한 이것은 우리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직원들로부터 나옵니다. 그들은 고객들과 손잡고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최선의 솔루션을 찾는데 주력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세계 팀들에게 Automation Academy의 엄격한 엔지니어링 커리큘럼을 통해 일관되게 높은 수준의 훈련을 지속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를 정의하고 있는 좋은 파트너십을 실행하는 것은 고객에 대한 직원들의 친밀감과 완벽한 자동화(Perfection in Automation)에 대한 헌신입니다. 그것이 바로 오래되고 성공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앞으로 다가올 더 많은 흥미진진한 여정을 기대하는 이유입니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