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1,000개의 칫솔모 생산 기계

칫솔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재(FMCG)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다. 브라이트 머신 툴즈(Bright Machine Tools)사는 생산성 및 품질 극대화를 위해 정교한 기술로 고객에게 경쟁우위를 제공한다. 자동화와 디지털화에 대한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데 B&R 솔루션을 신뢰하고 있다.

tooth brush
[phopto. pixabay]

브라이트 머신 툴즈(Bright Machine Tools)사는 지난 20년 이상 칫솔 및 섬유 산업의 복잡한 니즈를 충족해 왔다.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하이엔드 기계들은 인도 최고의 OEM 제조사로 명성을 얻는데 일조했다. 2006년 설립된 수도 뉴델리 인근 가지아바드(Ghaziabad)에 소재한 이 회사의 핵심 초점은 항상 탁월한 속도와 생산성을 가진 최첨단 기계 및 전자 시스템 사양을 갖춘 기술적으로 정교한 기계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Bright Machine Tools
브라이트 머신 툴즈의 BT1000 시리즈 터프팅 머신은 고도로 동기화된 CNC 머신이다. (출처: Bright Machine Tools)

기술 차별화

점점 더 까다로운 시장 요구사항을 충족하고자, 브라이트 머신 툴즈는 수년 전 기계식 캠 기반 솔루션을 자동화로 대체했다. 오늘날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은 수직적이고 수평적인 연결성과 원격 접속을 통합하고 있다. 이는 완전 자동화 기계 시스템이 미래에 대비하도록 도움이 되고 있다.

브라이트 머신 툴즈의 매니징 디렉터인 S. M. 샤(S. M. Shah) 씨는 “우리는 항상 기술을 통해 기계를 차별화해 왔습니다. – 기계 자체의 품질 및 기계가 생산하는 제품의 품질을 보여줍니다.”라며, “우리는 비용에 민감한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동시에 전 세계 OEM 업체들과도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밝혔다.

브라이트 머신 툴즈의 BT1000 시리즈 터프팅 머신은 고도로 동기화 된 CNC 머신이다. CNC 제어와 로직을 기계에 통합함으로써 속도와 생산성을 두 배로 높였다. 샤(Shah) 씨는 “멀티 컬러 칫솔모에서는 분당 850개 생산이 가능하며, 단색 칫솔모에서는 분당 1,000개 생산이 가능합니다.”라고 말했다.

고성능 모션 제어

ACOPOSinverter로 제어되는 드라이버 유닛은 수직 피더 유닛에서 칫솔모 다발을 모으는 복잡한 기계 어셈블리를 본딩 와이어와 함께 가동해, 회전하는 터릿에 의해 정확하게 위치된 칫솔 구멍에 집어넣는다.
터릿은 또한 ACOPOSmicro 서보 드라이브를 기준으로 각 홀의 위치를 드라이버 앞에 배치한다. B&R의 Panel PC 2100은 복잡한 CNC 응용 프로그램과 직관적인 GUI를 실행한다. 인가된 운영자는 로그인을 통해서 CNC 파라미터를 변경하거나 다른 칫솔 또는 강모 구성을 위해 G코드와 M코드를 수정할 수 있다.

Bright Machine Tools
패널 PC는 CNC뿐만 아니라 I/O 및 모션 제어도 실행할 수 있다. (출처: Bright Machine Tools)

통합 자동화

“우리가 원하는 속도와 정확성, 그리고 정밀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당사의 기계가 전용 하드웨어에서 CNC 제어를 실행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샤(Shah) 씨는 이렇게 회상했다. “그러나 기존의 전용 하드웨어와 CNC 제어장치는 우리가 찾고 있던 모듈성이나 유연성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브라이트 머신 툴즈의 엔지니어들은 B&R 솔루션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샤(Shah) 씨는 “패널 PC는 CNC뿐만 아니라 I/O 및 모션 제어도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라며, “B&R의 통합 접근방식을 통해 단일 네트워크에서 서보, 스테퍼 및 VFD를 쉽게 동기화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B&R 시스템 아키텍처의 백본은 실시간 POWERLINK이다. 400 마이크로초의 빠른 사이클 타임 실행이 가능해 브라이트 머신 툴즈에 필요한 응답 시간과 정확도 및 정밀도를 달성할 수 있었다.

OPC UA 및 MQTT와 함께 이 기계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IT/MES/ERP 연결을 제공한다. 브라이트 머신 툴즈의 엔지니어들은 B&R의 안전한 원격 유지보수 솔루션을 통해 ’24/7′ 상시 지원체제를 기계에 연결해, 다운타임 및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업계 최고의 애프터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Bright Machine Tools
B&R의 통합 접근방식은 서보, 스테퍼 및 VFD 등을 단일 네트워크에 쉽게 동기화할 수 있다. (출처: Bright Machine Tools)

시뮬레이션, 프로그래밍, 진단을 위한 범용 도구

모든 B&R 하드웨어의 범용 엔지니어링 환경인 Automation Studio는 브라이트 머신 툴즈의 프로젝트 개발 및 버전 관리를 매우 쉽게 만들었다. 샤(Shah) 씨는 “우리 개발자들은 단일 툴을 써서 컨트롤러, 모션, 드라이브, I/O 및 HMI 등을 프로그래밍하고 진단하는 컨셉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다.

B&R의 mapp Technology는 새로운 기계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처음부터 프로그래밍하는 대신, 우리는 이미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구성하면 그만이었죠.” 샤(Shah) 씨는 이렇게 귀띔했다. 절약된 시간은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고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되었다.

“Automation Studio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시뮬레이션 도구 덕분에 우리의 엔지니어들은 하드웨어가 출시되기도 전에 소프트웨어 개발에 착수할 수 있었습니다.” 이들은 또한 특정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는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개발도 가능했다. “개발과정의 어느 시점에서든 시뮬레이션 환경과 컨트롤러 또는 자동화 PC 간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샤(Shah) 씨가 덧붙여 말했다. “B&R은 통합 자동화 솔루션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우리의 최고 기대치를 뛰어넘었습니다.”

밝은 미래

샤(Shah) 씨는 “B&R 솔루션은 분당 1,000개의 터프트에 이르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데 기여했습니다. 우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B&R이 제공하는 전문성과 지원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라고 찬사를 보냈다. 브라이트 머신 툴즈는 향후의 프로젝트에서도 B&R과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