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 스톱(WaterStop)

두려워하지 말라, 수도 손상(water damage) 솔루션이 여기에 있다. Alexander Brader와 Lukas Brünner는 HTBLA Braunau 기술 대학의 메카트로닉스 전공 엔지니어로서 그들의 논문 프로젝트의 일부로서 의도되지 않은 수돗물의 손실을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신속하고 용이하게 방지하는 장치를 개발하였다.

워터 스톱(WaterStop)
워터 스톱(WaterStop)

이 발명의 동기는 단순하다.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시스템은 너무 값이 비싸고 설치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그리하여 이들 HTL Braunau 졸업생들은 신뢰성 있게 작동하고 가정의 기존 배관 시스템에 용이하게 설치할 수 있는 저렴한 장치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도전을 위한 첫 번째 발자국
정확한 물 유량 측정 값을 확보하고 수도 사용 프로필을 작성하는 것만이 이들 개발자들이 직면한 유일한 도전은 아니었다. 프로젝트에는 또한 평균적인 주택 소유자들이 사용하는 데 적합하고 웹 서버를 통해 원격으로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는 HMI 어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야 했다. Alexander Brader와 Lukas Brunner는 적절한 하드웨어와 지능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도 피해를 방지하는 신뢰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하였다. “우발적으로 수도꼭지를 잠그지 않고 방치하거나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누수가 발생하여 상당한 피해가 발생하는 것은 이제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Alexander Brader는 HTL Braunau 대학의 논문 프로젝트 발표장에서 이렇게 설명하였다.

워터 스톱의 알루미늄 하우징 내부를 얼핏 들여다보아도 B&R에서 제공된 컴포넌트들이 보인다.
워터 스톱의 알루미늄 하우징 내부를 얼핏 들여다보아도 B&R에서 제공된 컴포넌트들이 보인다.

수도 피해는 과거의 일
이들 두 졸업생은 그들의 논문 프로젝트를 위해 정상적인 수도 사용과 의도되지 않은 사용을 구별할 수 있는 신뢰성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한편 그 시스템을 유틸리티 모델로서 등록하였다. “사고가 감지되면 수도 흐름을 막아서 추가 피해를 방지하고 수리 작업의 높은 비용과 불편함을 피하도록 합니다.” 개발자들은 워터 스톱이 작동하는 방법을 설명하면서 이렇게 말한다. “내장된 유량계는 솔레노이드 밸브에 연결되고 B&R C70 컨트롤러에 연속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컨트롤러가 규정된 프로필과의 편차를 검출하면 솔레노이드 밸브가 닫힙니다. ” Brunner는 설명한다. C70 컨트롤러에는 5.7″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있고, 극히 소형이며, 연결 옵션이 광범위하고, 프로그래밍이 용이하다.

학생들은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B&R 직원 Thomas Dicker와 Markus Bruckl과 함께 협의하였다. 그들은 조언자인 Albert Schmeitzl과 Anton Deschberger와 함께 필요한 하드웨어 컴포넌트를 정리하였다. 두 젊은 기술자들에게 가장 큰 도전 중 하나는 시운전 프로세스였다. 그러나 그들은 조언자들로부터의 전문적인 지원과 Eggelsberg에 위치한 B&R 본사에서의 도움이 되는 훈련을 통해 슬기롭게 도전을 극복하였다.

두 학생과 이들의 조언자들 (좌측에서 우측으로): Anton Deschberger, Lukas Brunner (뒷줄), Alexander Brader (앞줄) 그리고 Albert Schmeitzl (소프트웨어).
두 학생과 이들의 조언자들 (좌측에서 우측으로): Anton Deschberger, Lukas Brunner (뒷줄), Alexander Brader (앞줄) 그리고 Albert Schmeitzl (소프트웨어).

설치 프로세스는 가능한 한 간단하게 유지해야
“우리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용이한 설치입니다. 맞춤형으로 만들어진 우리의 알루미늄 하우징은 수도 주배관에 연결되고 집 전체의 보안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개발품은 특히 집에 사람이 없는 경우가 잦은 아파트와 주택에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Brunner는 말한다. Lukas Brunner는 그의 프로젝트 동반자와 함께 생산과 마케팅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 장치의 크기도 또한 수도 계량기의 표준적인 설치 치수에 맞출 필요가 있다. 학생들은 이 인터페이스의 장점을 이용하기를 원한다. 독일에서는 이미 하나의 교정된 수도 계량기로 다른 계량기를 대체하는 것이 허용되기 때문이다.

교육 네트워크
교육 네트워크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