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커미셔닝

B&R의 새로운 머신 비전 시스템은 자사의 mapp Technology 소프트웨어 환경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다. 프로젝트 개발, 제어 및 진단 등이 모두 mapp 환경에서 처리되어, 여타 mapp 기능 구현 및 연결이 손쉽게 해결된다.

이미지 캡처 및 트리거링 등의 기능은 머신 어플리케이션의 일부로 내장되어 있다. 이들 기능은 I/O 신호나 축 이동처럼 간편하고 정확하게 동기화될 수 있다. mapp Vision의 기성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사용할 경우, 개별 기능들 간의 링크를 손쉽게 구성하면 그만이다.

위치 및 방향 등의 데이터는 시간 소모적인 매핑이 필요없이 머신 어플리케이션 상의 실시간 변수들로 사용 가능하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머신 비전 시스템에서 나온 이미지를 mapp View HMI 어플리케이션에 통합할 수 있다.

머신 어플리케이션에 조명 제어를 통합하는 것도 간편하다. 소프트웨어에서 외부 조명을 카메라에 할당하는 것도 간단하다. 조명 제어는 해당 이미지 기록과 자동적으로 동기화된다.

하이라이트
* 여타 mapp 컴포넌트들과 통합
* 손쉬운 프로그래밍
* 손쉬운 커미셔닝
* 손쉬운 진단

손쉬운 커미셔닝
비전 기능은 Automation Studio 상의 개발 과정에서 사전 설정될 수 있다. 엔지니어링 작업의 상당부분을 저장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무실 내에서 마칠 수 있다. 이어서 후속 정밀 튜닝은 mapp의 직관적인 진단 및 시운전 툴인 mapp Cockpit에 탑재된 머신 HMI 상에서 직접 수행된다. 별도의 특별한 개발 도구가 불필요하다.

해당 기계설비에서 변경될 필요가 있는 파라미터는 모두 개발 프로젝트로 손쉽게 전송될 수 있다. 해당 머신 어플리케이션과 개발 프로젝트에서 나온 파라미터들은 일목요연한 비교 화면으로 나란히 대비된다. 모든 차이점이 하이라이트로 부각되므로, 해당 작동자가 변경사항을 적용할 방향을 간단히 선택할 수 있다.

손쉬운 커미셔닝
카메라 및 조명 관련 주요 파라미터들은 모두 런타임 중에 레시피를 써서 조정될 수 있다. 이로써 각종 제품의 배치에 다양한 색상, 각도 및 초점을 적용할 수 있다.

자동 네트워킹
다양한 제품들은 최적의 결과를 얻기 위해 상이한 카메라 및 조명 설정을 요구할 때가 적지 않다. 레시피 관리 시스템 mapp Recipe 및 mapp Vision 간의 링크를 써서 이러한 요구를 손쉽게 충족할 수 있다. 제품 레시피는 올바른 카메라 및 조명 파라미터들도 포함하고 있어, 자동으로 적용된다.
또한 인가된 작동자에 한하여 머신 비전 시스템의 파라미터 변경이 가능하도록, mapp Vision을 사용자 관리 시스템 mapp User와 연동할 수 있다. 이로써 어느 사용자가 어떤 변경사항에 허용되는지 그 역할을 정의하고, 해당 변경사항의 주체를 문서화하는 mapp Audit 시스템에 로그 기록을 저장할 수 있다.

HMI 임베디드 시스템
캡처 이미지 및 이미지 처리 결과는 mapp View를 써서 웹 기반 어플리케이션에 통합될 수 있다.

HMI 어플리케이션은 데스크톱 PC,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 등에서 볼 수 있다.
소위 위젯으로 출시된 기성 HMI 컴포넌트를 선택하여 머신 비전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캡처 이미지 상단에 감지된 이미지를 중첩시키는 오버레이 기능을 활용하여 해당 머신 어플리케이션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정상 작동 여부를 손쉽게 점검할 수 있어, 개발과 커미셔닝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기계설비가 일단 작동하게 되면, 캡처 이미지 상의 어떤 객체가 후속 처리 단계에서 사용되는지 확인된 객체들 중에서 하이라이트로 시각화할 수 있다. 가령, 임계값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에 한하여 후속 처리가 제한적으로 허용되는 객체들이 여기에 포함될 수도 있다. 위치 및 방향 등의 추가 정보는 해당 이미지 상단에 중첩되거나 별도의 프레임으로 표시될 수 있다.

손쉬운 커미셔닝

B&R의 머신 비전 시스템은 자사의 여타 모든 자동화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사전 제작된 mapp Technology 컴포넌트들로 프로그래밍이 이루어진다. 완성된 어플리케이션은 프로세스 제어 및 모션을 비롯하여 머신 비전 및 HMI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커버한다.

손쉬운 커미셔닝

오토모션
B&R 코리아에서 고객님들께 제공하는 기술 매거진 오토모션(automotion) 한국어판 에디터입니다. 자동화, 모션, 에너지 관련 최신 기술, 신제품, 적용사례 등의 기사와 B&R의 국내외 뉴스를 한국어로 제공합니다.
https://br-automation.com/ko

추천 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