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C UA TSN: 자동차 생산을 위한 통합 네트워크

자동차 생산 부문은 고도로 자동화된 프로세스와 현대식 제조 전략 구현의 개척자로 여겨진다. 그러나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것은 공장의 개별적인 각 부분에만 적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조사로 하여금 전반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감시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네트워크가 결여되어 있는 것이다. 지금 OPC UA TSN이 변화시키고자 하는 것이 정확히 바로 그것이다.

OPC UA TSN은 다수의 인터페이스를 갖는 대형의 격리된 솔루션 그룹을 모든 시스템과 레벨에서의 끊김 없는 통신을 위한 균일한 네트워크로 변화시킬 것이다.
OPC UA TSN은 다수의 인터페이스를 갖는 대형의 격리된 솔루션 그룹을 모든 시스템과 레벨에서의 끊김 없는 통신을 위한 균일한 네트워크로 변화시킬 것이다.

자동차 차체는 여러 해 동안 완전 자동화된 생산라인에서 고도로 동기화된 로봇들에 의해 한 데 용접되어 왔다. 인간에게 남겨진 유일한 작업은 모든 기계들이 올바로 작동하는지 여부를 감시하는 것뿐이다. “그러나 미래지향적 생산의 주요 사례로 보이는 이 분야에도 한 가지 약점이 있습니다.” B&R의 사업 개발 책임자인 Maurizio Tarozzi는 말한다. 개별 생산 단계들 사이에 통일된 통신 기술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대신 데이터는 특별히 프로그램된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만 교환될 수 있다. “통일된 생산 제어도 없고 공유된 데이터 자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OPC UA TSN을 이용하면 전체 가치 사슬을 보다 용이하게 네트워크로 구성할 수 있다.
OPC UA TSN을 이용하면 전체 가치 사슬을 보다 용이하게 네트워크로 구성할 수 있다.

디지털 연결
많은 경우에, 공장의 각 부분은 자체의 제어 시스템뿐 아니라 별도의 IT 하부구조도 갖추고 있다. “그러한 많은 수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시간 낭비적입니다.” B&R의 개방형 자동화 기술 부장 Stefan Bina는 말한다. 이 격리된 섬들 사이의 통신은 특별히 프로그램된 게이트웨이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여기에서 많은 자원이 낭비됩니다.” 공장의 주어진 부분 내부의 프로세스와 절차는 고도로 최적화되고 자동화된 반면에, 개별 생산 단계들 사이의 상호작용은 미미한 수준에 불과하다.

“통합 네트워크는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된 제조를 향한 첫 단계입니다.” Bina는 덧붙인다.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조사를 불문하고 모든 장치와 컴포넌트가 이해할 수 있는 통신 기술이 요구된다. 여기에는 모든 기계와 생산라인뿐만 아니라, 개별 센서와 구동장치 그리고 MES, SCADA 및 ERP 시스템과 같은 상위 레벨 시스템까지 포함된다.

OPC UA TSN은 모든 시스템과 기기에서의 끊김없는 통신을 제공한다
OPC UA TSN은 모든 시스템과 기기에서의 끊김없는 통신을 제공한다

공급자 독립적 통신
“그러한 통신 기술에 대한 수요는 높습니다.” Bina는 강조한다. 이 기술에서는 예를 들어서 실시간 축 동기화가 반드시 허용되어야 한다. 또한 반드시 공급자 중립적이어야 하고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데 있어서 통합된 보안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OPC UA TSN은 자동차 산업을 위한 거대한 전진이 될 것입니다.” Tarozzi는 이렇게 확신한다. 그것은 다양한 공장 각 부분 사이의 실시간 통신을 가능하게 하고, 또한 상위 레벨 시스템과의 통신을 보다 빠르고, 더 효율적이고, 더 일관성 있게 만들게 될 것이다. 그 결과 생산 계획은 훨씬 더 정밀해지고 실시간 병목 현상에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과거 데이터도 이용할 수 있으며, 재정 책임자나 부장들이 언제든지 데이터를 검토할 수 있게 될 것이다.

The evolution of OPC UA TSN
The evolution of OPC UA T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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