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라벨의 디지털화

라벨이란 고객에게 단순히 포장을 열었을 때 무엇을 예상할 수 있는지 이상의 것을 알려준다. 라벨은 또한 그 제품을 특징지어 주는 것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전해주고 그 자체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강력한 명세서이기도 하다. 브랜드 소유자가 이러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조장해나감에 따라 제품 batch의 규모는 줄어들고 다양성은 증가한다. 증가하는 마감 처리 옵션의 범위를 지원하고 보다 빈번한 변경에도 불구하고 가동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SMAG는 B&R 자동화 기술의 전체적인 통합과 완전한 확장성에 의존한다.

유명 라벨의 디지털화

브랜드 소유자들이 자신의 제품의 품질과 독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라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라벨 제작자들은 보다 큰 유연성과 작은 batch 규모에서 보다 큰 생산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인쇄와 마감 처리 기기로 전환하는 것을 모색하고 있다. 프랑스의 후기 디지털 마감 처리 기기 제조회사인 SMAG의 기술 부장 겸 공동 소유자인 Pascal Mercier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지난 십여 년 동안 디지털 프레스는 batch 당 우리 기계가 전환 작업하는 라벨의 수를 수천에서 수백으로 줄였습니다. 우리는 사용자들이 매우 빠르게 작업을 전환할 수 있도록 라벨 마감처리 기계를 적응시켜 왔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자신의 제품을 차별화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장식과 맞춤화 효과를 정확히 선택할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마감 처리 옵션을 제공합니다.”

인라인 처리와 모듈화
SMAG는 최신 후기 디지털 인쇄 기술과 발맞추기 위한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라벨 전환 및 마감 처리 기기에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첨단 자동화 기술에 의존한다. SMAG의 최신 제품인 Galaxie Digitale은 디지털 라벨 제작 기기에 대한 이상적인 보완 제품으로서 권출, 절단, 세로 절단, 및 재권선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플렉소와 스크린 인쇄로부터 콜드 포일, 핫 포일, 엠보싱 및 라미네이션까지에 이르는 다양한 마감 처리 옵션을 통합한다. 이것은 모두 B&R에 의해 자동화되어 있다. Galaxie Digitale의 뛰어난 모듈화는 SMAG의 기계적 노하우와 B&R 시스템의 확장성의 조합에 기인한다. 각 프로세스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서 용이하게 추가되거나, 제거되거나, 혹은 재배치될 수 있는 모듈에 의해 수행된다. “이러한 모듈화는 우리 회사가 고객의 요구에 보다 신속히 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Mercier는 이렇게 강조한다. 기계 모듈들은 B&R의 최신 서보 드라이브 기술이 장착되어 있고 파워링크로 연결된 상호간에 그리고 중앙 컨트롤러 역할을 하는 B&R Power Panel에 완벽한 동기화를 이루고 운전된다. POWERLINK의 확실한 실시간 성능과 넓은 대역폭을 경험한 SMAG는 현재 인간 운전원에 의해 수행되고 있는 검사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해 비전 기기를 실시간 네트워크로 통합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유명 라벨의 디지털화

자체 설정을 통한 신속한 변경
Galaxie Digitale 사용자는 기계의 정확한 레이아웃에 따라서 단 5에서 20분의 변경 시간으로 다중 단기 가동을 완료할 수 있다. 변경 시간에 대한 이러한 커다란 진전은 주로 B&R과의 협력에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덕분인데, 이 소프트웨어는 라인 설정과 셋업을 Power Panel 상에서의 몇 차례의 터치 동작으로 단순화하였다. 새로이 추가된 기계 모듈들은 자동적으로 자체 설정되며, 여기에는 자동 하드웨어 정의, 일관성 점검 및 운전원 입력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 축 초기화가 포함된다. 새로운 기계 소프트웨어는, 자체 설정을 통한 신속한 셋업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유지보수의 현저한 개선도 가져왔다. SMAG 포트폴리오에 속한 모든 기계 변형과 옵션 기기들은 이제 단일 프로젝트로 관리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성공이 가능했던 것은 B&R의 통합 엔지니어링 환경, 자동화 스튜디오 및 ACOPOS servo 드라이브의 자동 튜닝 기능의 모듈화뿐만 아니라 또한 SMAG와 B&R 엔지니어링 팀 사이의 밀접한 동반자 관계의 덕분이기도 하다.

“지속적인 혁신은 빠르게 변화하는 라벨 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우리 회사는 B&R과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기반으로 하여 이 업계에서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고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기계를 납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Pascal Mercier, SMAG의 기술 부장겸 공동 소유자

용이한 원격 유지보수
SMAG는 또한 VPN 네트워크, 방화벽 및 특정 게이트웨이를 기반으로 하는 원격 유지보수를 위한 최신 B&R 소프트웨어도 구현하였다. 이들의 서비스 기술자들은 이제 시스템 진단 관리자 웹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제공되는 광범위한 진단 가능성에 대한 완전한 접근을 이용하면서 완벽하게 안전한 연기를 통해 원격으로 전세계의 모든 고객을 지원할 수 있다. Mercier는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B&R의 원격 유지보수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단순 이더넷 연결을 통해 직접 우리 사무소에서 호주에 있는 고객이 생산 라인을 기동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유명 라벨의 디지털화

무공구 기계를 위한 Scalability+
SMAG는 또한 무공구 기계 모듈을 구현하기 시작하였다. 이것은 시운전 시간의 단축 분야에서 또 하나의 커다란 진전이다. Galaxie Digitale의 최신 버전의 특징은 SMAG의 새로운 동반자인 미국의 전환 기기 제조사 Spartanics로부터의 레이저 절단 모듈이다. SMAG는 또한 무공구 솔루션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프랑스의 디지털 마감 처리 솔루션 전문 업체인 MGI와도 동반자 관계를 확립하였다. B&R 자동화 시스템의 모듈화와 확장성 덕분에 이들 무공구 모듈을 Galaxie Digitale에 통합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이다. Mercier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B&R의 Scalability+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당사의 최신 디지털 전환 및 마감 처리 기기는 지능형과 대화형 라벨 제조를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