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볼 수 있는 기계 운전

매력적인 설계, 직관적인 화면 전환 및 최첨단 터치 스크린 기술은 모두 기계의 가치를 높이고 사용하기 용이하게 한다. Weber 사는 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Weber Power Control을 개발할 때 특히 이러한 점에 유의하였으며, 그러한 업적으로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다. 그의 핵심에는 B&R 제품의 고성능 PC와 운전원 패널을 특징으로 하는 HMI 솔루션이 있다.

공간적이고, 우아하며, 손쉽게 요점을 파악. 여러분이 Weber의 신형 HMI 솔루션을 처음 볼 때 받게 되는 첫 인상은 이러한 것이다. 직경 18.5인치의 화면은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설계자들은 그러면서도 운전원의 관심을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파라미터로 집중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미니멀리즘 설계를 선택하였다. 이들은 가장 핵심적인 문자 라인을 제외하고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그 밖의 모든 것을 제거하고 그 대신 크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그래픽 요소에 의존하였다. 운전원들은 한 눈에 먼 곳에서도 시스템의 주요 프로세스의 상태를 신속히 평가할 수 있다. 중앙 계기판 주변을 따라, 보다 상세한 정보와 파라미터 설정이 포함된 그 밖의 화면들이 숨겨져 있다. 이들 화면은 두드리거나 긁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설정은 원터치 거리에 있는 셈이다. Weber Power Control 개발자들은, 사용자로 하여금 파라미터의 선택과 배열을 맞춤화할 수 있도록 하고 진단과 문제 해결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도움말 도구를 통합함으로써, 주어진 운전을 수행하는 데 요구되는 단계의 수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계 운전

복잡성 관리
Weber의 소프트웨어 및 전자공학 개발 부장인 Alexander Burk는 말한다. “우리는 혁신 기업으로서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 솔루션의 성능을 끊임 없이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불가피하게 시스템은 더 복잡해집니다. 그러나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한다면 운전원들은 그러한 복잡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주의력을 집중한 상태로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Weber Power Control과 함께 시장의 어떠한 솔루션과도 다르게 이러한 임무를 달성하는 명확한 구조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위해 B&R 하드웨어에 의존합니다.” Red Dot Design Award 심사위원들도 이러한 Burk의 평가에 동의하고 이 회사의 HMI 솔루션에 통신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을 받았다. Weber는 또한 2014년에 iF 통신 디자인 상도 수상하였고 2015년 독일 디자인 상 수상자로서 지명되기도 하였다. 소프트웨어 구조는 웹 기술을 이용하여 프로그램되고 또한 미들웨어로서 OPC UA를 이용한다. 이로써 본 소프트웨어는 모든 유형의 기계와 라인 제어 시스템에 어렵지 않게 연결될 수 있다.

“우리가 확신을 가지게 된 것은 실제로 토털 패키지였습니다. 특히 관심이 집중된 것은 B&R의 산업용 PC의 성능과 적절한 멀티터치 패널의 폭 넓은 포트폴리오 그리고 B&R 하드웨어 설계의 절대적인 확장성이 적용된 방식이었습니다.”
Alexander Burk, Weber Maschinenbau GmbH의 소프트웨어/전자 공학 개발 부장

 

다재다능한 성능을 제공하는 B&R
Weber가 그의 HMI 소프트웨어를 설계할 때 투입한 세부사항에 대한 여러 가지 고려와 관심에 대해 생각해볼 때, 이 회사는 그것에 상응되는 하드웨어 플랫폼을 선택할 때도 마찬가지로 꼼꼼한 관심을 아끼지 않았다. 시장에서 제공되는 바를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여러 공급자로부터의 솔루션을 평가한 후에 B&R이 명확한 승자로서 등장하였다. 이에 대해 Burk는 설명한다. “우리가 확신을 가지게 된 것은 실제로 토털 패키지였습니다. 특히 관심이 집중된 것은 B&R의 산업용 PC의 성능과 적절한 멀티터치 패널의 폭 넓은 포트폴리오 그리고 B&R 하드웨어 설계의 절대적인 확장성이 적용된 방식이었습니다.”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소프트웨어 설계와 결합된 이러한 확장성은 Weber가 최소한의 노력으로 다양한 시장 부문에서 HMI 솔루션을 기계에 적응시킬 수 있게 하였다. Weber 그룹은 새로운 솔루션을 그의 자회사인 TEXTOR에 의해 제작된 기계에 적응시킴으로써 이미 이러한 특징을 활용하고 있다.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계 운전

모든 분야에서의 확장성
TEXTOR 기계는 Weber Power Control에 의해 사용된 18.5인치 화면 대신에 12인치 화면을 사용한다. Weber에게 결정적이었던 것은 패널이 16:9 포맷으로 제공되고 식품업계에서 사용하는 데 적합하다는 점이었다. B&R은 Power Panel 900을 지저분한 것이 끼일 수 있는 모서리를 제거하고 세척이 용이하며 최고 수준의 위생 표준을 충족시키는 IP69K 등급의 스테인리스강 하우징을 사용하여 맞춤화하였다. Weber Power Control은 스윙 암 장착 방식으로 설계되고 운전원이 필요에 따라 위치를 정할 수 있도록 하는 grip을 특징으로 하는 반면에, TEXTOR 기종은 기계에 직접 장착하는 방식을 선택하였다. B&R은 또한 식품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산 방지 재질의 멤브레인을 사용하여 돌출된 용량식 멀티 터치스크린의 유리판을 덧씌웠다. 그러나 이미 광범위한 디스플레이의 종류를 맞춤화하는 것이 B&R이 그의 고객들을 위해 기계 옵션을 용이하게 관리하는 유일한 방식은 아니다. PC 기술에 대해서도 같은 수준의 확장성이 갖춰져 있다. Burk는 말한다. “주어진 세대나 제품군 내의 모든 B&R PC는 동일한 칩셋을 사용하기 때문에, 하드웨어를 교환해도 여전히 동일한 소프트웨어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계 운전

풍부한 계산 능력
Weber Power Control은 제스쳐 제어와 첨단 HMI 기능이 포함된 높은 수준의 계산 성능에 중점을 둔다 그것이 Weber의 엔지니어들이 Core i7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Automation PC 910을 선호하는 이유이다. 이 튼튼한 캐비닛 장착형 산업용 PC는 그의 탁월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능동형 냉각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 신형 HMI 솔루션은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IFFA 2013에서 소개되었으며, Weber는 모든 Weber 그룹 설비에 있는 모든 슬라이서와 인피더에 잇따라 이 기종을 도입할 계획이다. 첫 번째 단계는 고성능 슬라이서 906에 대해 2014년 초에 이루어졌다. Burk는 만족스럽게 말한다. “고객들로부터의 긍정적인 피드백은 이미 시장에 공급된 시스템에 대해서도 업그레이드 버전을 제공해야 한다는 동기가 부여됩니다.”

오토모션
B&R 코리아 고객을 위한 오토모션 매거진의 웹 콘텐츠 관리자입니다. B&R의 한글 매뉴얼, 교육자료, 산업별 적용사례를 제공합니다.

Similar Articles

Top